[원곡vs리메이크] 죽어도 못보내

[원곡vs리메이크] 죽어도 못보내

반응형

 


 2AM - 죽어도 못보내

 Juris - Never Let You Go

 

 <깨어있는 시간이라면 하루를 돌아보고 그날의 감정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 새벽 2시> 라는 의미의 2AM 은 박진영이 대표로 있는 JYP 의 대표적인 발라드 그룹입니다. 프로듀싱을 맡은 박진영이 노을을 본따서 만든 4인조 그룹이지만 아이돌이라는 포지션까지 겹쳐서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았어요.

 

 

 

 오늘 원곡vs리메이크 에서 소개해드릴 곡은 2AM 의 <죽어도못보내> 입니다. 이 곡이 발표 되자마자 온갖 차트에서 1위를 하게 되면서 프로듀서 박진영씨가 작곡가 방시혁씨에게 "올킬 데뷔라... 역시 해방 이후 최고의 곡이 맞네" 라는 메시지를 보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손가락을 오그라들게 만들기도 한 곡입니다.

 네명의 가수 모두가 아주 애절한 목소리로 부르는 이 곡은 가사 내용 그대로 애절함과 간절함이 담겨있는 곡입니다.

 

 

  

 MV 감상

 

 

 

 

 

 

 

 

 그리고 이곡을 리메이크한 Juris 라는 가수는 아마도 생소한 분들이 많을거에요. 필리핀에서 출생한 78년생, 꽤나 나이가 많은 여가수입니다.

'Say You Love Me' 라는 곡으로 이름을 알린 M.Y.M.P 의 멤버이기도 한 Juris 는 한국의 노래를 많이 리메이크하는 걸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가사는 영어에요.

 


 Juris 는 태연의 <만약에> 2AM 의 <죽어도못보내> 정엽의 <Nothing Better> 이은미의 <애인있어요> 까지 아주 다양한 곡을 리메이크 하기도 했고, 특히나 감미롭고 달달한 음색으로 특히나 국민 작곡가 방시혁씨가 그녀에 대해 '아시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 라는 극찬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두곡을 한번 비교해보면서 감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반응형

이미지 맵

d-__-b

내 뒷사람은 절대로 집중할 수 없다.

    'WRITE/음악을듣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